1. 교육목표

1) 정보통신공학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초과학 수학 및 컴퓨터 이론의 습득 및 활용능력 배양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에서 인증하는 기초공학 학문을 습득함으로써 공학 전반적 기초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활용능력을 갖춘 공학도를 배양한다.

2) 창의적 설계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정보통신공학 전문가 양성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및 연구실 활동과 연구실 실무 프로젝트 (Lab-based Project)를 통한 창의적 설계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3) 직업윤리의식, 상호협동 및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공학도 양성

팀원과 함께 자신의 능력을 공유하고 윤리의식과 소통능력을 갖추며, 후배 팀원을 이끄는 리더십(Leadership)을 갖춘 인재를 배양한다.

4) 세계화 시대의 국제적 협동능력 및 리더십을 갖춘 정보통신공학 전문가 양성

ICT융합 산업인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며, 전문인으로서의 소통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통섭형 인재로 양성시킨다.

 

2. 프로그램학습성과( Program Outcomes)

학습성과 (PO)

PO 1. 기초지식과 응용능력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최신지식과 정보기술을 정보통신공학 문제 해결에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
PO 2. 자료분석 및 실험수행능력 정보통신 분야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PO 3. 공학문제 정의 능력 정보통신공학 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PO 4. 공학도구 사용 능력 정보통신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정보, 연구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PO 5. 공학설계 능력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정보통신공학 분야의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PO 6. 복합 학제적 팀워크 스킬 정보통신공학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소속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PO 7. 의사전달능력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과 내용 전달 능력
PO 8. 공학적 영향 이해 능력 정보통신공학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PO 9. 직업윤리적 책임의식 정보통신공학 엔지니어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PO 10. 자기계발 정보통신공학 분야의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3. 학과홈페이지

정통 정보통신공학과(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