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인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하여 각 전공에서는 필요한 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전공의 전임교원들은 각종 위원회에서 위원 혹은 위원장으로 참여한다.또한 각 전공의 위원회는 필요한 경우 타 전공의 위원회와도 긴밀하게 협조하여 공과대학 전체 공학교육인증 교육과정이 모두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활동한다.
교과목 포트폴리오는 공학교육인증 교과영역 및 교과목을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학습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해 당 수업에서 교수 – 학습활동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한 것을 의미한다.교과목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업계획서• 강의자료
– Text, 참고서, 강의보조자료, Handouts, Web Material, 실험.실습자료 등• 성적평가자료
– 시험 각종 Quizzes,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의 문제지, 모범답안지(혹은 채점기준표) 학생의 채점된 시험 답안지 사례
(上, 中, 下로 구분하여 각 1부씩)
– 과제
Project, Homework, Report 등 수업 중에 부여한 모든 과제의 과제명 및 학생의 채점된 결과물 사례
(上, 中, 下로 구분하여 각 1부씩)• 학생 상담 기록
– 수강생과 상담한 경우 상담 내용을 기록• 각종 수업설문조사
–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의 사전 지식 등에 관한 설문
– 수업 진행 중 수업의 개선을 위한 중간설문
– 수업 완료 후 최종설문

• 강의평가
– 수업을 마친 후 강의평가
– 학생들의 학습성과 성취도, 수업의 장단점, 개선 요구사항 등 조사

• 지속적인 품질 개선(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보고서
– 과목 CQI 보고서

• 기타 자료
– 그밖에 수업 진행과 관련된 자료

공학교육인증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프로그램 이수, 수강, 진로, 신상 등에 관한 상담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교수는• 지도학생, 수강생 등의 학생들에게 상담가능시간 등을 상담일정관리를 통해 알려주고,• 정기상담, 온라인상담, 예약(방문)상담, 비예약상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상담 후에는 상담결과를 입력하셔야 한다.• 학생들의 상담예약현황을 수시로 확인하시면, 원활한 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다.
지도학생의 경우 매 학기 평균 1회 이상의 상담, 교과목 수강생의 경우 학생들이 원하는 경우 상담하며, 교수는 상담일정 등록, 상담예약현황 확인, 상담결과 입력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관찰, 상담하도록 한다.